집중,력

여행 2013. 11. 25. 00:00

여행 온 이후로 무언가에 엄청 집중하는 꿈을 자주 꾼다. 여행지에서 만난 친구가 인도에서 아디다스가 세일을 한다고 했는데, 그게 이틀 뒤 꿈에 나왔다. 그런데 꿈 내용이 중요한 게 아니라 여행 중 요긴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사기 위해 내가 엄청 집중을 하던 기억 아니 그 집중력 자체가 꿈을 깬 후에도 계속 남아 있었다. 그저께는 꿈에서 방송구성안을 하나 맡았는데 그걸 써내기 위해 어찌나 집중했는지 꿈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머리에 쥐가 날 것 같았다. 흔히 꿈에서 겪는, 뭔가 -걷는 일이나 뭘 찾는 일이나- 잘 되지 않아서 계속하게 되는 헛발질 같은 것이 아니다. 집중을 할 때마다 잘 되지 않아 내내 시달리는 꿈이 아니라 집중 그 자체가 중요하기 때문에 그랬다는 것 만으로 깸 이후가 개운하다. 꿈에서 나는 내가 갖고 있는 힘을 느낀다 힘 그 자체를. (바라나시, 인도, 2013-01-21) 

Posted by 브로콜리너뿐야
,